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가격 (추천 트림)

4세대 카니발 출시 가격표(카탈로그) 추천 트림 알아보기

4세대 카니발이 공식 출시되면서 가격표(카탈로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본 포스팅에서는 4세대 카니발의 가격표 및 추천 트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세대 카니발 가격표 (출처:기아자동차)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린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전반적으로 올랐지만 그만큼의 옵션사항이 추가되었을 만큼 패밀리카로써 가성비가 좋은 차량입니다.

4세대 카니발 가격표 (출처:기아자동차)

주목할만한 점은 전트림에 능동형(지능형) 안전 사양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패밀리카는 여행을 갈때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와 같은 반자 율주행 기능이 이전 세대 카니발에는 없어서 아쉬움을 많이 주곤 했었죠. 하지만 이번 카니발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장거리 주행에 운전 피로를 줄여주는 안전 사양들이 대거 적용된 점입니다. 더불어 전 트림 구간에서 기본인 품목도 늘어났고 대부분 선택할 수가 있어서 가격대 별로 차량을 고르시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 가격표 (출처:기아자동차)

 가격표는 사전계약때 공개한 가격표와 유사한 구조로 간략화되어 한 페이지로 정리해 놨습니다. 이전 차량들의 가격표처럼 여러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가격표는 사실 트림별로 구별하기 힘든 점이 있었는데, 딱 한 페이지로 정리된 가격표를 보면서 비교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전트림에 기본 적용된 스마트키와 전자 파킹 브레이크는 이 차량이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는 뜻을 암시하는 듯합니다. 물론 프레스티지/노블레스 트림에서는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선택해야 모든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제 순정형 내비게이션의 막강한 연동 기능들 때문에 사제 내비게이션 시장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저렴하게 구매한다고 하셨을 때 프레스테지 트림에 엔진/시트만 선택하시고 내비게이션만 넣어도 좋게 다는 생각입니다. 3.5가 솔린 9인승을 선택하였을 때  약 3,345만 원 정도의 실속형 트림 가격이 나옵니다. 여기에 카니발에는 필수라고 여겨지는 오토 슬라이딩 도어를 넣어야 하겠죠. 이거까지 더하면 약 3,425만 원이라는 가격이 나옵니다. 이 정도에서 구매하면 가성비 트림이라고 여겨집니다. 기본 적용되는 1열 통풍시트는 국산차만이 누릴 수 있는 옵션 혜택일까요. 저는 생각보다 관대한 수준이라고 판단되며, 이전 세대와 비교하자면 편의사항은 기본인 프레스테지 트림에서도 충분한 옵션이 적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고속도로 반자율 주행까지 되니까요.

 

4세대 카니발 가격표 (출처:기아자동차)

하지만 중형/준대형 세단정도의 사양을 누리고 싶다면 노블레스 트림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펠리세이드나 쏘렌토에 적용되는 2열 통풍시트를 선택할 수 있고, 더불어 전동시트와 풀오토 에어컨 등의 편의 사항을 장착하려면 노블레스 트림을 가야 하니까요. 추가적으로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와 워크인 디바이스 등은 중형 세단 이상에서나 볼 수 있던 사양들입니다. 하지만 다소 높은 가격으로 구성된 프레스티지는 내비게이션을 장착하면 4,000만 원가량에 육박하는데 이는 시그니처 트림을 구매하라는 것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그니처 트림을 가면 내비게이션, 여러 운전자가 이용 시 편한 운전석 메모리 시스템 그리고 고 스퍼 비전 클러스터와, 가죽시트를 주니까요. 정리하자면 가성비 트림에서는 프레스테지에 내비게이션과 자동문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고급사양을 조금이라도 누리고 싶다 하시면 고민 없이 시그니처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