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신차 소식

다시 찾아온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기 절정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재출시와 더불어 인기가 엄청납니다. 패밀리 SUV로는 손색없는 크기,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가솔린 하이브리드라는 엄청난 메리트가 그 인기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처 :네이버 자동차)

 파란색 저 칼라가 정말 잘어울리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차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디자인과 색상은 기본이고 하이브리드에 따른 연비, 정숙성, 친환경이라는 엄청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저 큰 덩치의 SUV가 무려 15.3km/l라는 연비를 보여주며 가솔린 차량이라는 점에서 말이죠. 더불어 중형 SUV지만 대형 SUV에 버금가는 적재 능력과 6인승 시트 배열을 이차를 안 고를 수가 없을 정도로 경쟁 상대가 없다고 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처 :네이버 자동차)

디젤을 사려니 환경문제와 추후 운행제한에 걸릴 가능성 때문에서라도 가솔린 모델에서 생각하는데 수입차의 가격과 정비성을 생각하면 국산차 종으로 오게됩니다. 큰 차량을 골라야 하는데 이중 남은 건 펠리세이드, 싼타페, 카니발, 쏘렌토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빠들은 연비도 챙겨야 하기 때문에 3.5리터나 되는 2.0 터보나 되는 가솔린 차를 쉽게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단 하나의 차종 쏘렌토에서만큼은 예외입니다. 1.6리터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는 연비는 물론 각종 세금 보험료까지 저렴하니 말이죠.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처 :네이버 자동차)

더불어 정말 실용성 있는 6인승 시트배열은 펠리세이드에서나 볼 수 있지만 쏘렌토에서는 이게 가능합니다. 최신의 옵션도 다 들어가면서 말이죠. 거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에 AWD까지 들어가 있으니, 이건 선택권이 더 이상 없을 거 같습니다. 제가 아빠라면 말이죠 바로 샀을 거예요. 데일리카로도 주말에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는 정도의 구성은 새롭게 출시한 싼타페의 인기까지 가져올 판국입니다. 비록 1.6 터보이지만 무려 시스템 출력 230마력을 자랑하며 큰 덩치를 이끄는데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공인 연비는 15km/l 정도이지만 실제 주행 연비는 시내에서 20km/l를 넘기는 사람도 많다고 하니 이거 사지 않을 수가 없죠 정차 시 저속 주행 시의 전기모드 주행은 정숙성과 연비 둘 다 챙길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